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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오길비그룹, 세계권위 다이렉트 마케팅 ECHO 어워드 동상 수상
2011년 10월 6일
- IBM 그린IT 데이터 센터-토정비결’캠페인, 동상 수상
- IT에 토정비결 컨셉 도입, 고객의 흥미, 공감대 자극
- 독창적 크리에이티브 및 효율성 높은 캠페인으로 인정
광고대행사 금강오길비그룹(대표 : 백제열)은 최근 자사가 제작한 'IBM 그린IT 데이터센터-토정비결' 캠페인이 2011년 DMA International ECHO Award 동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ECHO Award는 미국의 다이렉트 마케팅 협회(DMA : Direct Marketing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다이렉트 및 인터렉티브 마케팅 분야의 행사로, 매년 세계 각국에서 1,000여건의 마케터들과 대행사들이 응모하는 최고 권위의 다이렉트 마케팅의 경연장이다.
'다이렉트 마케팅의 오스카상'으로도 불리는 ECHO Award는 캠페인의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는 물론, 높은 효율성에 주안점을 두기 때문에 관련 업계에서 더욱 주목하는 어워드로 손꼽힌다.
본상을 수상한 ‘IBM 그린IT 데이터센터-토정비결’ 캠페인은 각 기업의 각종 전산 장비가 모여있는 데이터센터의 운영 및 냉방에 소요되는 어마 어마한 전력 리소스를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에 대한 기업 고객들의 수요 창출에 한국의 ‘천(天), 지(地). 인(人)’을 기본으로 한 ‘토정비결’ 개념을 도입한 점이 크게 돋보였다.
기존 데이터센터 최적화 컨설팅이 단순히 장비의 하드웨어 소개에 그쳤던 것에 반해, ‘IBM 그린IT 데이터센터-토정비결’ 캠페인은 각 기업마다 처해 있는 데이터센터의 문제점을 사주와 운명으로 풀이해, 그에 최적화된 진단 솔루션을 ‘토정비결’의 형식을 빌어 소개해, 기업 고객의 공감대와 큰 관심을 모았고, 결과 실제 매출에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한국 금강오길비그룹의 동상을 포함, 오길비원 월드와이드는 2011년 DMA ECHO 어워드에서 가장 많은 총 14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효율성 높은 캠페인을 배출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행사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이와 관련, 캠페인을 제작한 금강오길비그룹 오길비원 신연주 국장은 “기존 IT 제품 특히 데이터센터와 같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에는 직접적으로 하드웨어 장비를 소개하는 방식을 풀어냈던 것과 달리, 본 ‘그린IT 데이터센터, 토정비결’ 캠페인은 데이터센터를 의인화하여 그 기와 운명을 풀이해 내는 방식으로 컨설팅 비즈니스를 소개하여 고객들의 공감대를 크게 자극했던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캠페인 명 : 린 IT 데이터 센터, 토정비결 (Green IT Fortune-telling book)
부문 : B2B 광고부문 / Demand Program (수요 창출 캠페인)
매체 : 다이렉트 메일
광고주 : 한국 IBM
대행사 : 금강오길비그룹 오길비원
크리에이티브디렉터 : 신연주 국장
기획 : 심보형 대리
카피라이터 : 김동현 차장, 서정화
아트디렉터 : 황현주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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